월 말에 결제하실분이라면 읽어주세요!!
Added 2024-02-09 05:36:49 +0000 UTC'신규 월말 후원자'분들을 위한 포스트입니다
쭈욱 두세달 이상 구독하고 계신 (고마운)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읽지 않으셔도 정말 무관하십니다. 그저 보고 차원으로 말씀드리는 이야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보상 배포일날인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예를들어 매월 25일로 말하겠습니다) 매월 25일과 그 이후로 결제하신 분은 그 달의 보상 배포를 위해서 3달러 티어가 아닌 새로운 멤버십 6달러 티어를 결제하시고 3달러 티어로 다운그레이드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엥? 어째서? 무슨말이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가 2년전에 하던 매월 1일에 결제하는 방식으로 활동중 후원자분들 입장에서 불편함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월 말에 결제했더니 2일 뒤에 또 결제하라고? 이건 손해야!) 구독한 날을 기준으로 결제 되도록 시스템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영구적인거라 이제 되돌릴 수도 없구요
지금 시스템에 문제가 뭐냐면, 제가 예를 들어 3월 27일에 배포를 하고 홍보를 하면- 27일~31일에 신규후원자분께서 결제를 하시고 취소를 하더라도 이론상 3월 보상 + 4월 보상을 수령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정기 구독자분들께 형평성에 어긋나 청구 일정을 변경한 취지에 맞지 않다고 생각되어 '월 말 보상 배포 이후'에 결제하신분은 처음에 6달러를 내고 3달러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식으로 변경하려 합니다. 이렇게 되면 구독을 바로 끊더라도 두 달치 보상을 가져갈 수 있고, 또한 지불 되는 금액은 다른 정기 구독자분들과 같기 때문에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s
나의 소금, 나의 빛, 나의 구원, 나의 신, 전능한 그 이름 피치 비치,,,
habi Na
2024-02-16 10:14:21 +0000 UTC앗 감사합니다ㅠ!@
승환 최
2024-02-09 08:55:33 +0000 UTC아. 실수로 다른계정으로 6달러 결제했네.. 걍 3달러 더 받으세요 >ㅅㅇ)r
련인 야천
2024-02-09 07:39:34 +0000 UTC월 말에 결제하고 하루 이틀뒤에 다시 결제되면 너무 슬프자나여 그래서 바꿨습니다!
승환 최
2024-02-09 06:19:27 +0000 UTC왜 1일에 결제안되나 했는데
클랜카드
2024-02-09 06:10:28 +000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