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iJu
hwana
hwana

fanbox


유부녀 김복자 17화 중간 작업 보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역죄인 화나쩡 입니다. 예상보다 더딘 작업속도로 독자분들을 실망시켜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올립니다.. 월말에는 완성된 원고와 서비스컷을 보여드릴수 있다 자신했지만 온전히 저의 역량부족으로 늘어지는 일정에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이에 최소한 독자분들께 중간 작업을 보고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번달을 끝으로 후원을 끊으시더라도 완성된 17화의 원본과 서비스컷을 완성해 개인 메세지로 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저를 응원해 주시고 후원해주시는 만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며.... 항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유부녀 김복자 17화 중간 작업 보고드립니다. 유부녀 김복자 17화 중간 작업 보고드립니다. 유부녀 김복자 17화 중간 작업 보고드립니다. 유부녀 김복자 17화 중간 작업 보고드립니다. 유부녀 김복자 17화 중간 작업 보고드립니다.

Comments

큭큭.. 건강이 우선이라고.. 킥킥.. 꾸준히 그리면 빨라지겟즁

KimBaBo

작가님 만화도 좋고해서 후원을 끊지는 않았는데 결국 2월달은 글이 하나만 올라왔군요. 그것도 공지도 없이 거의 2월이 끝나갈 때 쯤... 아랫분 말씀처럼 미완이나 스케치 설정집 형식으로라도 한달동안 좀 소통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많은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돈이고 약속이니까요.

이 만화는 밀프러버가 높이 평가

asdfghjkl

올때 메로나

우산구이

나~~는 늦어도 기다릴끄야~~~~~~!!

ゼロアルファ

p.s. 아. 그런 의미로 으마으마한 그... 크으으으... 기가맥힌~~ 서비스 씬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erokamo

대역죄인이라뇨. 10년이고 100년이고 만년이고 생명연장해서라도 센세이의 작품을 기다리는 독자 1인입니다. 느흐흐흐흐흐흐흐ㅡ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

nerokamo

아 늦으셔서 혹시 또 아프신건가 아닌가 걱정했는데 그게 아니라면괜찮습니다 서비스컷만 낭낭하게주신다면 뭐든 용서할수있어요 후후

박더

저도 주변에 그림을 그리는 지인이 있어 완전한 그림을 독자들에게 보이고픈 욕심을 이해합니다. 종종 번아웃도 찾아오고 최근에는 Ai라는 신기술로 인해 무기력감도 느끼는 작가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악재들이 겹쳐 많은 작가분들을 몰아붙이는 환경이 되어 결국 펜을 놓는 분들이 많아져 안타까울 뿐입니다. 저는 딱히 후원을 끊기보다 후원을 계속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길을 택하려 합니다. 다만, 한명의 독자로써 작가님께서 한번에 많은 것을 하려하기 보다는 1컷을 그리거나 스케치를 그려 올리더라도 주기적으로 그림으로 독자들과 소통한다면 어떨까 합니다. 복자씨 만화도 좋지만 작가님께서 그린 스케치 하나만으로도 열광하고 상상에 부풀어 오르는 독자분들도 있고 단순히 그림이 아닌 글로써도 주기적인 소통을 이어가는건 어떨지 감히 의견을 남겨 봅니다.

tkdo


More Creators